이순신학교, 제17기 청년 이순신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입력 : 2026-06-24 14:10:05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사)부산여해재단(이사장 이용흠) 이순신학교(학교장 남송우)는 최근 ‘제17기 청년 이순신 아카데미’ 수료식을 열고 수료생 31명을 배출했다.

청년 이순신 아카데미는 이론 강의와 조별 토론, 현장 탐방, 에세이 작성 등을 통해 충무공 이순신의 리더십과 공동체 정신을 배우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17기 과정에는 대학생뿐 아니라 그랜드썬기술단 직원 10명과 봉생기념병원 직원 9명도 참여해 전 과정을 수료했다. 수료식에서는 우수 수료생 5명에게 ‘청년 이순신상’을 수여했으며, 대학생 9명에게는 (재)소담장학회가 기탁한 장학금 370만 원을 전달했다.

2016년 개설된 청년 이순신 아카데미는 현재까지 43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제18기 과정은 오는 8월 수강생을 모집해 9월 개강할 예정이다.

김동주 기자 nicedj@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