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이란 "미 공격 맞서 쿠웨이트·바레인에 미사일·드론 발사"

입력 : 2026-06-28 09:45:10 수정 : 2026-06-28 10:24:32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28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란 이슬람혁명수비대(IRGC)는 국영 프레스TV를 통해 발표한 성명에서 미국 공습에 대한 보복 차원에서 쿠웨이트와 바레인의 미군 시설을 겨냥해 미사일과 드론을 동원한 공격을 했다고 주장했다.

혁명수비대는 이어 "미국이 양국 간 휴전 합의를 계속 위반할 경우 모든 외교 절차는 전면 중단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이와 관련, 쿠웨이트 군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방공망으로 적의 공중 표적을 요격하고 있다"며 방공망 가동 사실을 공개했다.

류선지 부산닷컴 기자 sun@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