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랑 나랑 우리 “속닥속닥” 진영읍 마을복지계획 비전 선포식 개최

입력 : 2022-11-29 19:09:21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2023 마을복지계획 비전 선포식 성공적 개최


진영읍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은 지난 29일(화) 진영읍행정복지센터에서 마을공동체 구축을 위한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고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비전 선포식에서는 주민욕구조사를 토대로 선정된 마을복지계획과 비전을 선포하였으며 자세한 사업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3월 추진단 구성을 시작으로 마을복지계획에 대한 3차 컨설팅 교육을 통해 수립된 진영읍 마을복지계획은 ‘너랑 나랑 우리 속닥속닥 진영읍’이란 비전을 바탕으로 진영읍 지역 인구 구조 특성을 고려하여 선정된 사업들로 구성되었으며, 세부사업 「1-3세대 결연사업 ‘특별한 가족’」과 「밑반찬 지원 사업 및 안부확인 사업 ‘똑똑! 안녕하세요’」등 마을복지계획을 발표했고 2023년부터 본격적으로 실행 할 예정이다.

이생우 추진단장은 “마을공동체가 강조되고 마을 단위의 복지시책 추진으로 앞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들의 역할이 더욱 커질 것으로 생각한다.”며 “주변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복지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병화 진영읍장은 “지역 특성 상 독거노인 및 중장년1인 세대가 늘고 있어 지속적 관심이 필요한 세대가 일상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이 주도적으로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고 선포식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며 마을복지계획이 잘 실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박정훈 부산닷컴 기자 pjh0450@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