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부산울산지역본부, 울산 중구와 MOU 체결

입력 : 2023-03-17 15:50:24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공간정보 기반 과학적 지방행정 구현 나선다

박관식 LX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 본부장(오른쪽)과 김영길 울산 중구청장(왼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관식 LX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 본부장(오른쪽)과 김영길 울산 중구청장(왼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본부장 박관식)와 울산광역시 중구청(구청장 김영길)은 지난 16일 공간정보 기반 행정실현과 구민편의 증대를 위해 2023년 공간을 품은 똑똑한 중구만들기 사업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데이터 기반 협업체계 구축 지원, △정책지원을 위한 분석행정 서비스 기술지원, △데이터의 통합관리·활용을 위한 공간·행정데이터 품질관리 지원 등 이행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LX부산울산본부는 중구와 2020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데이터 기반 과학적 행정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다양한 행정·민원에 접목시키고자 추진 중이다. 앞으로 지자체 행정망 서비스로 제공되는 LX플랫폼을 활용하는 등 단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관식 본부장은 “데이터 기반 과학 행정으로의 국가 패러다임이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며 “LX공사는 울산 중구청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공간정보 기반 행정실현과 구민편의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