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 ㈜에듀인잡컨설팅과 SW전문인재 양성 협약

입력 : 2023-03-17 16:21:08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국립부경대학교 디지털스마트부산아카데미사업단(단장 노맹석)과 ㈜에듀인잡컨설팅(대표 권오승)은 17일 부경대 창의관에서 지역 디지털-데이터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지역 SW전문인재 양성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혁신기업에 필요한 우수 디지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인적·기술적 자원 공유 △아카데미 수료 교육생의 현장학습, 인턴십 및 국민취업지원제도·일경험프로그램 연계 등에 힘을 합친다.

이번 협약은 부경대 등 부산지역 대학들이 손잡고 지역의 우수 SW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출범한 디지털스마트부산아카데미를 수료한 교육생들에게 ㈜에듀인잡컨설팅의 전문화되고 체계화된 일자리 매칭 서비스를 지원해, 지역기업 맞춤형 SW전문인재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지털스마트부산아카데미사업단은 부경대를 주관으로 동아대, 동의대 등 부산지역 대학과 지역기업 등 12개 기관이 참여해 지역기업 현장수요 맞춤형 SW전문인재 육성을 위한 사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2년 SW전문인재양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지난해 6월 출범했다.

노맹석 사업단장은 “이번 ㈜에듀인잡컨설팅과의 협약으로 교육생들에게 맞춤형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년 일자리 창출 확대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