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주)하이그라운드, '신작 콘텐츠 아이템 개발과 인재양성' 산학협력 업무협약

입력 : 2023-03-31 14:04:25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신규 콘텐츠 아이템 발굴과 K콘텐츠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와 ㈜하이그라운드(대표 김환철)가 최근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통한 신작 콘텐츠 아이템 개발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동서대 김정선 부총장, 황기현 산학협력단장, 임권택영화예술대학 김대승 학장, Q College 곽준식 학장, 미디어콘텐츠대학 박미선 학과장, 임권택영화예술대학 윤태식 교수와 ㈜하이그라운드 김환철 대표, CFO담당 신혜영 부장, CMO담당 송혜승 부장, CSO담당 박인혜 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신작 콘텐츠(영화, OTT시리즈, 디지털 숏폼)의 공동 기획 및 개발과 관련 교육·연구 활동의 상호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신작 콘텐츠 아이템 기획 및 개발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 신작 콘텐츠 아이템 산학프로젝트 공동 운영 ▲산학 프로젝트를 통한 아이템 피칭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정선 동서대 총괄부총장은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기업체 맞춤형 산학교과목 개설 및 공동운영을 통해 임권택영화예술대학 학생들의 현장 진출 기반을 마련하고 경쟁력 있는 영화 콘텐츠 창작 분야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 사회의 발전과 양 기관의 경쟁력 강화 등 여러 사업이 더욱 활발하게 추진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환철 하이그라운드 대표는 “동서대와의 산학협력 프로젝트로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것은 물론 참신한 신규 콘텐츠의 발굴로 미디어 시장의 양적∙질적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MZ세대에서 나올 수 있는 참신하고 기발한 IP(지식재산권) 발굴하여 대중에 선보일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