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대전세종충남지역 중소기업 성장기반 확충에 힘 모으기로

입력 : 2023-03-31 15:06:18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대전세종중기청·충남중기청·한국은행·신보와 업무협약 체결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과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대전세종중기청),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충남중기청’), 한국은행,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은 31일 한국은행 대전세종충남본부에서 「대전·세종·충남지역 중소기업 성장기반 확충을 위한 정책·금융 공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전·세종·충남지역 내 중점지원사업 분야 중소기업의 성장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전세종중기청과 충남중기청은 지원대상 중소기업을 선정하고, 한국은행은 중소기업 대출금액의 최대 50%를 저금리로 지원한다. 기보와 신보는 ▲보증비율 상향(85%→90%, 최대3년) ▲보증료율 감면(0.2%p, 최대1년) 등의 우대혜택을 제공하여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경감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중점지원사업 대상은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 등 기술개발지원 분야 ▲수출바우처사업 등 수출지원 분야 ▲기보 보증서 발급기업 등 기술보증 분야 ▲백년소공인 육성사업 등 소상공인 분야 ▲성공-창업기업간 멘토링 활성화사업 등 역점사업 분야 중소기업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송재연 기보 충청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대전·세종·충남지역 내 유망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이 확대되어, 지역경제 성장기반이 확충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보는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