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우드 대학 대외부총장, 춘해보건대 방문

입력 : 2023-03-31 15:11:34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희진)는 31일 미국 메리우드 대학교(Marywood University)의 Dr. David Kang 대외부총장과 복수학위제 및 장단기 현장연수 등에 대한 협의회를 가졌다.

춘해보건대학교는 2022년 메리우드대학교와 국제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으며, 2022년 2학기에는 간호학과 학생들이 메리우드 대학교에서 글로벌 현장실습을 이수하였다.

미국 펜실베니아주 스크랜턴 시에 위치한 메리우드 대학교는 60개 학사과정과 30개 석사과정, 2개의 박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간호/보건 분야는 50만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가이싱어(Geisinger) 헬스시스템과 제휴하여 실습교육과 취업 지원을 제휴하고 있는 펜실베니아 주의 명문 대학이다.

David Kang 대외부총장은 “메리우드 대학교에서 실습한 간호학과 학생들의 만족도와 성취도가 매우 높았던 점에 대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력적인 관계로 발전시켜 나가기를 희망한다”며, “춘해보건대학교도 복수학위제 도입 및 장단기 연수 프로그램 참여 등을 통해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미국 내 취업을 활성화할 수 있기를 바라고 메리우드 학생들과의 상호 교류를 통해 춘해보건대학교와 메리우드 대학교의 좋은 협력적 관계가 이어질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