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 금정구 진로교육지원센터와 초·중생 성장맞춤형 ‘웹툰 창작동아리’ 운영

입력 : 2024-04-17 10:49:54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는 2024년도 웹툰동아리 기초반과 심화반을 3월 16일부터 9월 21일까지 관내 초·중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는 금정구 관내 청소년들이 특정 분야의 직업군을 심층적으로 탐색하고 청소년들의 창작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웹툰을 주제로 일러스트, 디지털 드로잉, 이모티콘 제작 등을 진행하며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 대학생서포터즈(금샘나래)와 함께 운영한다.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 최수빈 센터장은 “센터, 직업인 멘토, 대학생서포터즈, 동아리 참여학생들이 함께 소통하며 결과물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고 말했다.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찾을 수 있도록 분야별 직업체험처 및 멘토 발굴, 학교연계사업, 진로진학특강 및 검사,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지원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및 발굴하고 청소년들의 진로교육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자세한 내용은 금샘반디 홈페이지(http://geumjeongjinro.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 ☎ 051)510-4970~3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