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 ‘어깨동무 튜터링’ 우수 학생들에게 장학증서 수여

입력 : 2024-07-25 14:08:22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대동대, ‘어깨동무 튜터링’ 우수 학생들에게 장학증서 수여. 대동대, ‘어깨동무 튜터링’ 우수 학생들에게 장학증서 수여.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 교수학습혁신센터는 지난 7월 24일 2024년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운영한 ‘어깨동무 튜터링 프로그램’ 에서 우수 튜터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는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은 한 학기동안 튜터링 활동을 통해 자신 뿐 아니라 다른 학생들의 학업 성취를 도우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학습활동을 지속한 학생들의 열정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튜터 장학금은 1학기 동안 선·후배, 동년배 간 튜터와 튜티로 구성하여 자율적인 상호 학습을 통해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어깨동무 튜터링 프로그램’ 이수자에게 지급되는 장학금이다. 이 프로그램은 전공 및 외국어 학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또래 학습자의 학습노하우를 공유하여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 및 대학생활 만족도 제고를 목표로 한다. 2024학년도 1학기 동안 총 107명의 학생들이 16시간 이상 이수하여 장학증서를 수여받았다.

민경화 총장은 “어깨동무 튜터링 프로그램을 통해 튜터로서 자신의 학습을 깊이 이해하고, 튜티 학생들에게 지식을 전달하며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경험을 쌓았다”며 “단순한 지식 전단을 넘어 학문적 리더로 성장하는 귀중한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동대학교 교수학습혁신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업 성취와 인성함양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다.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