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농협,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먹기 캠페인' 펼쳐

입력 : 2024-07-25 17:13:50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부산농협은 25일 부산역 2층 대합실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먹기 캠페인'을 펼쳤다.부산농협 제공 부산농협은 25일 부산역 2층 대합실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먹기 캠페인'을 펼쳤다.부산농협 제공

부산농협(본부장 정찬호)은 25일 부산역 2층 대합실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먹기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농협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해 부산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부산 가락농협에서 생산한 지역쌀(1kg)을 나누어 주며 아침밥먹기의 중요성을 알렸다.

특히 쌀은 한국인의 주요 에너지원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균형잡힌 식단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부산농협은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해 구내식당과 사업장에서 아침밥먹기 캠페인을 이어 나갈 예정이며 관내 유관기관과의 '쌀 소비촉진을 위한 MOU체결'을 추진하는 한편 취약계층 기부나 나눔행사 시 쌀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정찬호 본부장은 “지속적인 쌀 소비 감소와 산지 쌀값 하락으로 농민들의 시름이 갈수록 깊어지고 있다”며 “부산농협은 적극적인 대응으로 소비촉진 활성화에 기여하여 재배 농가에 힘이 되고 국민건강도 증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