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는 9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중앙도서관 대강당 및 헤어실습실에서 영국 사순(SASSOON) 스쿨쉽 인터내셔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Mr. 마크 헤이즈(Mark Hayes) 룩&런(Look&Learn) 헤어 세미나와 워크샵을 갖는다고 밝혔다.
마크 헤이즈는 비달사순에서의 40년을 훌쩍 넘긴 경험과 최고의 기술을 인정받은 세계적 헤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아티스트로서, 동명대에서의 세미나와 워크샵을 통해 고객을 대하는 미용인의 마음가짐과 사순의 철학과 사순의 오리지널리티 커트 및 크리에이티브 창의성에 관하여 소개하고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첫 날인 12일에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헤어실습실에서 동명대 학교기업 대표(더민헤어,그로잉살롱,화미주헤어,마노드제이미,비올리 등) 6명이 마크헤이즈의 1대1 퍼스널 헤어디자인 코칭을 통하여 모델의 헤어를 완성교육하는 시간을 가진다. 오후 6시에는 중앙도서관 대강당에서 동명대 재학생 및 석·박사 학생 그리고 미용고등학교 교사 및 학생, 부울경 헤어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워크샵에 참석한 6명의 뷰티산업체 대표들이 마크헤이즈에게 사사받은 모델들의 워킹을 시작으로 마크헤이즈 세미나의 막을 올린다.
13일에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2회에 나누어 동명대 헤어 도쿄사순대회 출전자 6명과 뷰티산업체 헤어디자이너 6명을 대상으로 마크헤이즈의 일타 헤어디자인 실기 티칭이 펼쳐질 예정이다.
동명대 김서인 헤어디자인학과 교수(학과장)는 이번 세미나·워크샵 의미에 대해, “세계적 거장이 부산에서 헤어 세미나를 한 것은 역대 최초”라며 “서울지역에서만 진행되어 지방 미용인들에게는 흔치 않는 사순의 인터내셔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크헤이즈 세미나와 워크샵을 통하여 미용인의 진정성, 고객을 대하는 자세 그리고 헤어디자인의 시초인 사순의 철학과 창의적인 영감과 기회를 얻는 귀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지속 성장을 위한 끊임없는 공부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조했다.
김서인 교수는 전국 최연소·동남권 최초 미용예술학 박사(2009), 부산 최연소 미용기능장(2005), 산업체 현장 실무 경력 20년 이상 등 주목할 만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동명대 뷰티예술대학 헤어디자인학과는 국내 4년제 대학 최초로, 세계 최고 미용 교육기관 SASSOON ACADEMY UK 영국 런던 본교와 SASSOON SCHOOLSHIP을 체결해 정식 멤버가 됐다. 사순아카데미강사디렉터코스(TDTC) 이수 교수진의 수업, 재학생의 런던 사순 본원 특별커리큘럼 교육연수, 연2회 사순 아카데미 런던 본교 디렉터 내한 세미나 & 워크샵 등을 진행하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