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교수학습개발센터, ACE ESG 경진대회 캠프 성료

입력 : 2024-11-29 14:20:11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지난 4~5일 양일간 ‘2024 ACE ESG 경진대회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ESG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론교육과 새로운 시각 형성 및 창의적 문제해결 방안 마련을 위해 지역사회 탐방을 지원하였으며 학생들의 문제해결 및 팀 프로젝트를 통한 소통·협업 역량 강화를 중점으로 진행됐다.

이날 경진대회는 주제와 아이디어의 적합성, 창의성·차별성, 사업성·현실 가능성, 발표 자료 제작, 발표 역량 등의 기준으로 총 7개 팀이 수상했다. 수상팀은 대상 1개 팀, 최우수상 2개 팀, 우수상 4개 팀이다.

대상 수상팀의 김민정 학생은 “바쁜 일상 속 학교를 벗어나 지역사회를 체험하면서 ‘ESG’가 단순한 트렌드가 아닌 시대를 이끄는 중요한 흐름이며 환경, 사회, 그리고 지배구조와 관련된 가치가 실질적으로 어떤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는 뜻깊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캠프가 계속 운영되어 더 많은 학생들이 ESG의 중요성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동의과학대 교수학습개발센터 조채영 센터장은 “이번 ESG 캠프는 학생들이 환경, 사회, 그리고 지배구조의 중요성을 학습하고 이를 지역사회와 연결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발전시키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이번 대회에 참가한 모든 팀이 각자의 독창적인 시각으로 ESG를 실천하고자 아이디어를 제시한 점이 매우 인상깊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새로운 시각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의과학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