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최원일)는 교육부가 인정한 최우수 사이버대학교로 12월 1일부터 2025년 2월 17일까지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16개 학과로 ▲2025년 신설한 한국어학과 ▲상담 특성화 분야의(가족청소년상담학과, 상담심리학과, 심리치료학과) ▲복지 특성화 분야의(사회복지학과,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경영학과) ▲교육 특성화 분야 (아동보육학과, 평생교육학과) ▲경영 특성화 분야의(경영학과, 외식산업경영학과) ▲공학, 미디어, 디자인 특성화 분야의(컴퓨터공학과, 사진영상학과,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보건 및 장애인 특성화 분야 (보건행정학과, 재활상담학과)이다.
2025학년도 신설되는 한국어학과는 글로벌 한국을 주도하는 한국어 교원 및 사회 통합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며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과정, 한국어교원자격증 과정, 다문화사회전문가과정 등으로 교육과정을 편성해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한국어 교육 뿐만 아니라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와 소통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신입학은 내신성적이나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학업계획서와 인적성검사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에는 2학년, 전문대 졸업자 및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학기 이상(70학점)을 수료한 경우 3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다.
한 학기 수업료는 18학점 기준 약 132만원이며 국가장학금 대상(소득구간 8구간 이하)이 되는 경우 수업료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50여종의 교내장학금을 지급해 신(편)입생 대부분이 장학금을 수혜받을 수 있다.
입학지원은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입학지원서 작성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문의전화, 카카오톡 상담(부산디지털대학교)을 이용해 확인할 수 있다.
송종원 입학홍보처장은 “20년 넘게 온라인교육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 부산디지털대학교는 성인학습자 맞춤형 대학으로 직장, 육아, 사회생활과 학위취득이 가능하도록 맞춤형 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 마음만 먹으면 학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시작할 것을 강권한다”고 말했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