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최원일) 사진영상학과는 지난 11월 28일 2024년 ‘BDU인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학과의 활동을 돌아보고 내년을 준비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진영 교수는 행사에서 2024년 학과 운영 결과를 발표하며 올 한 해 동안 이루어진 다양한 활동들을 소개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지리산 워크숍, 학과 특강, 포트폴리오 리뷰, 사진 및 영상 스터디, 동아리 활동, 출사, 전시 관람, 지역 모임 등이 있었으며 학생과 교수진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학과 소속 교수와 재학생들이 개인전과 그룹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활발히 활동한 점도 강조됐다. 특히 사이버대학 최초이자 유일한 사진영상학과로 개설된 첫 해임에도 불구하고 전국 각지에서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진영 교수는 “내년에도 이러한 성과와 열정을 이어가 더욱 발전된 학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학과대표 박창욱 학생은 “올해 많은 활동이 가능했던 것은 재학생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라며 “내년에는 더 알차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해 더욱 빛나는 한 해를 만들어가자”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올 한 해 좋았던 점들을 공유하며 내년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내년 1월로 예정된 제1회 사진영상학과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노력하자는 의지를 다졌다.
부산디지털대학교 사진영상학과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과 구성원들 간의 결속을 다지고, 내년을 향한 희망찬 첫걸음을 내딛었다.
현재 사진영상학과는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사진영상학과는 사이버대학 유일의 사진영상학과로 1인 미디어 산업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사진 전문가”와 “유튜브(영상) 제작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