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최원일) 사진영상학과는 지난 8일 방송반 ‘B-channel’의 정기 동아리 모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임은 김근 동아리 회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신규 공모전 안내와 2025학년도 1학기 중점 사업 공유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김근 회장은 이번 학기 동아리의 핵심 목표로 설정된 국내 사진 및 영상 관련 공모전 준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출품 전략, 역할 분담, 일정 계획 등을 논의했다.
참석한 동아리원들은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누며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수립하는 등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
이진영 지도교수는 “이번 동아리 활동이 재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공모전에서 좋은 결과를 얻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의 도전과 성장을 격려했다.
참석한 학생들 또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서로 배우고 협력하며 개인 역량 뿐만 아니라 진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B-channel’ 방송반은 앞으로도 영상 제작, 콘텐츠 기획, 공모전 준비 등 실습 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동아리원들의 실무 능력을 강화하고 국내외 공모전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부산디지털대학교 사진영상학과는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상담 예약을 진행 중이다.
사진영상학과는 국내 사이버대학에서 유일한 전공으로 1인 미디어 산업을 이끌어갈 ‘사진 전문가’ 및 ‘유튜브(영상) 제작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