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 학술정보원은 지난달 29일 교내 정보관 3층 아레테홀에서 전자책, 오디오북, 전자잡지, 학술 DB 등 다양한 전자정보 자료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2025 DIT 학술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전자 자료의 시연과 체험을 통해 재학생들이 전자정보 자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이를 학업과 여가생활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박람회에는 북큐브, 알라딘, 에피루스 등 총 8개의 전자자료 업체가 체험 부스를 운영했으며, 학생들은 각 업체로부터 자료 활용법과 학습 노하우에 대한 전문적인 설명과 함께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4개 이상의 체험 부스를 방문해 스탬프를 모은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애플 워치, 갤럭시 워치, 에어팟 등 총 9종의 다양한 경품을 증정했다.
박람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는 알기 어려운 학술 자료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특히 레포트나 논문 작성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들을 많이 얻어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의과학대 이상학 학술정보원장은 “이번 박람회가 재학생들에게 학술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이용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