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동구 끼리라면' 후원금 전달식 개최

입력 : 2025-06-17 15:48:07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왼쪽부터 김진홍 부산 동구청장, 김인석 ㈜아이에스 회장 (왼쪽부터 김진홍 부산 동구청장, 김인석 ㈜아이에스 회장

부산 동구(구청장 김진홍)는 지난 13일 동구청 소회의실에서 '동구 끼리라면'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 ㈜아이에스 김인석 회장이 1,000만원을 후원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김인석 회장은 ㈜아이에스의 회장이자 초록우산 이사회의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 후원을 시작해 2017년 그린노블클럽에 가입, 2018년부터 2020년까지 그린노블클럽 부산후원회 초대회장으로 활동 후 현재까지 나눔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후원금 1,000만원은 부산 최초 동구형 사회적 고립 해소 사업 「동구 끼리라면」에 쓰일 예정이다. 이로써 '동구 끼리라면'은 민관 협력을 통해 주민 참여형 복지 모델로 자리매김하며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인석 ㈜아이에스 회장은 “취약계층을 세심히 살피는 '동구 끼리라면' 사업의 취지에 깊이 공감에 후원을 결심했다.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김인석 회장님의 따뜻한 후원이 '동구 끼리라면' 사업에 큰 힘이 되어 더 많은 주민들에게 온기를 나누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와 더불어 “동구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더욱 촘촘한 복지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

부산온나배너
영상제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