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부산관광공사, 부산 관광 팝업스토어 ‘언박싱 부산’ 개최

입력 : 2025-06-19 14:20:52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6월 19일~22일 더현대 서울 5층 에픽서울에서 개최
MZ세대 겨냥한 체험형 콘텐츠와 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 등 운영

부산광역시(이하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가 19일부터 22일까지 더현대 서울 5층 에픽서울(복합문화공간)에서 수도권 국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부산 관광 팝업스토어 ‘언박싱 부산(UNBOXING BUSAN)’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부산 관광의 모든 것을 담아낸, 부산시 소통 캐릭터인 ‘부기’가 준비한 선물 상자를 하나씩 열어보자”는 콘셉트의 스토리형 팝업 스토어이며, 이를 기반으로 특색있는 체험형 콘텐츠들을 운영할 예정이다.

각 공간은 7개의 테마로 구성된다. ▲Welcome B Box(부기 포토존, MBTI 성향별 추천 관광지 포토카드 제공) ▲Feel B Box(광안리 해수욕장 감각 체험) ▲Play B Box(스카이캡슐 열차 퀴즈) ▲Wish B Box(감천문화마을 테마 체험존) ▲Gift B Box(부산 로컬 브랜드 전시/판매) ▲Next B Box(스탬프 인증 및 부산 주요행사 홍보) ▲B Goods Shop(부산관광 굿즈 전시/판매) 등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관광을 대표하는 의류, 소품, F&B 등 브랜드 굿즈가 선보이며, 구매 금액에 따라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수도권 관광객들에게 부산의 다채로운 매력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색다른 체험형 콘텐츠들이 준비돼 있으니 많은 분들이 방문해 미리 떠나보는 ‘부산 여행’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

부산온나배너
영상제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