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 금정구 청소년 문화예술 경연 ‘금정락(樂)스타’ 개최

입력 : 2025-07-02 16:49:20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에서 후원하고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최수빈)에서 주최·주관한 2025 금정구 청소년 문화예술 경연 ‘금정락(樂)스타’이 오는 7월 18일 오후 6시 대동대 한울관 D'art Hall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금정구 내 학생들의 문화예술 역량 발굴과 진로 탐색을 위해 마련됐으며, 예술적 성취를 통해 자신감을 높이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문화예술 활동 속에서 자기 인식과 관심사를 탐색하고 진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금정락스타는 단순한 예술 경연이 아닌 청소년들이 예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미래를 그려볼 수 있는 소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주목받고 있다.

참가 대상은 금정구 관내 중학교 1~3학년 학생들로 학교별 추천을 통해 팀이 꾸러졌으며 참가자들은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멘토링을 통해 실력을 다져왔다. 평소 배우고 싶었던 내용을 멘토와 함께 학습함으로써 참여학생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고 있으며 예술적 성장을 뛰어넘어 자신감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고 있다.

특히 대상 수상팀에게는 금정구청장상이 수여되며, 이후 열리는 2025 금정구 희망함성&풋사과 축제에서 메인 무대에 설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된다.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 최수빈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예술적 재능을 무대에서 발휘하고 성취감을 얻는 과정이 진로 탐색과 자존감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부산온나배너
영상제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