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자대–캄보디아 호산나학교, 국제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5-07-03 13:42:41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부산여자대학교(총장 정영우)는 지난 1일 캄보디아 프놈펜에 위치한 호산나학교(Hosanna School)와 ‘국제 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지속 가능한 교육교류 체계를 구축하고, 보건·위생 교육 등 실질적인 협력 모델을 공동 추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협약식은 호산나학교 현지에서 진행됐으며 부산여자대학교와 호산나학교 교직원,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존중과 연대의 의미를 담은 간담회도 함께 열렸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유·초등 대상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지역사회 보건 및 위생 교육 지원 △학생 간 문화 교류 및 체험 활동 △지속적인 교육 콘텐츠 개발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정영우 부산여자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 대학이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교육모델이 현지 학교와 직접 연결되는 실천의 장이 될 것”이라며 “단순한 일회성 활동이 아닌,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교육 파트너십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호산나학교 측은 “부산여자대학교와의 협력은 학생들에게 새로운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의 교육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부산여자대학교는 앞으로도 글로벌 보건교육 실천과 더불어 지역 맞춤형 국제 교류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온나배너
영상제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