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구, 청소년 e-스포츠 대회 결승전 성료

입력 : 2025-07-15 15:21:32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부산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지난 11일 수영구청 구민홀에서 수영구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경진)의 주관 ‘2025 수영구 청소년 e-스포츠 대회’ 결승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의 제안으로 시작된 주민제안사업으로 리그오브레전드(LoL)를 종목으로 예선전부터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됐다. 관내 중학교 6개교에서 각 대표팀이 출전하여 치열한 승부 끝에 결승전 무대를 장식했다.

결승전 현장은 실제 프로 경기장을 방불케 하는 열기 속에 진행됐으며, 현장 관람객은 물론 실시간 중계 관람자들까지 함께하며 모두가 하나되어 즐기는 디지털 축제가 됐다.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와 반전의 순간마다 터지는 환호성은 e-스포츠가 세대 간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번 대회 우승팀은 광안중학교, 준우승은 동아중학교가 차지했으며, 나머지 4개교는 참가상을 받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이후, 청소년들 사이에서 커지는 관심을 반영한 것으로 다가올 2026아시안게임과 미래 디지털 산업에 대한 관심 제고에도 의미를 더했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이번 대회는 청소년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한 미래지향적 문화 행사”라며 “e-스포츠를 통해 소통, 협업, 책임감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영구는 향후 청소년들의 관심과 의견이 반영되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과 창의 활동을 꾸준히 발굴해 나아갈 계획이다.

김신영 부산닷컴 기자 kimsy@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