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대-고용노동부 양산지청, RISE 사업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5-07-28 13:47:44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김해대학교(총장 편금식)와 고용노동부 양산지청 김해고용센터는 지난 24일 김해대학교 본관에서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과 고용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고용노동부 양산지청 측 권구형 지청장, 김명환 김해고용센터 소장, 홍여진 취업지원총괄팀장이 참석했으며, 김해대학교에서는 평생직업교육혁신팀 및 RISE사업단 관계자 등 여러명이 함께해 상호 협력의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은 김해대학교가 추진하는 지역혁신 중심 대학 지원체계(RISE)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고용·직업역량 강화를 위해 대학과 고용행정기관 간의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역산업 수요 기반의 공동 협력체계 구축 △직무 맞춤형 교육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제공 등을 주요 과제로 설정하고 단계적으로 협력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해대학교 RISE사업 부단장은 “고용노동부 양산지청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산업과 연계된 직무 중심 교육과 고용 지원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평생직업교육 거점 대학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부산온나배너
영상제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