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 육성과정’ 성료

입력 : 2025-08-01 16:18:58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는 7월 30일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 육성과정’교육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7월 7일부터 7월 30일까지 총 8회(월·수)에 걸쳐 부산진구 청년창조발전소 디자인스프링에서 진행되었다. 예비·초기 창업자들에게 부산진구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창업 이론 및 실습 교육 제공, 지역 기반 창업 아이템 피칭 및 전문가 피드백, 맞춤형 멘토링으로 운영되었다.

창업 실습 교육 내용 중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한 관광 상품 개발, 지역 가치를 반영한 로컬 창업 브랜드 기획 및 전략 등의 내용은 교육생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과정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부산과 부산진구에 대한 애정을 담은 로컬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 부산진구 내 유휴공간 활용 창업전략과 창업 브랜딩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등 다양한 실무 전략과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본 과정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부산진구 관계자는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 육성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이 부산진구의 특색을 반영한 새로운 가치를 발굴해 내고, 영감을 실현할 수 있는 창업가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 육성과정을 내년에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온나배너
영상제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