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자동차마이스터고, 빅토리오토모티브그룹(주) 산학협력 체결

입력 : 2025-08-06 17:18:31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부산 자동차 산업 인재를 키운다


부산자동차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손재형)는 지난 8월 1일, 빅토리오토모티브그룹(주)와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마이스터고 연계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현장 실무 능력 배양과 진로·취업 지원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협약 주요 내용에는 빅토리오토모티브 부산서비스센터에서의 현장실습 운영, 자동차 정비 관련 직무 멘토링 및 전문가 특강 제공, 우수 학생 대상 인턴십 및 취업 연계, 교육용 장비 및 실습 자료 등 교육 지원 협력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는 실무 중심의 진로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학생들이 졸업 후 전문 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부산자동차마이스터고 손재형 교장은 “학생들이 실제 산업 현장에서 경험을 쌓고, 자동차 분야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빅토리오토모티브그룹(주) 김하근 대표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실습 협력을 넘어,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함께 육성하는 첫걸음”이라며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자동차마이스터고는 앞으로도 지역 유망 기업들과의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온나배너
영상제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