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구 광안1동, 민방위 훈련 홍보 캠페인 실시

입력 : 2025-08-19 15:33:46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8. 20. 전국 동시 민방위 훈련 홍보 실시

부산 수영구 광안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안철수)는 18일 유동인구가 많은 관내 대형마트 주변 공터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민방위 훈련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광안1동 방위협의회 및 자율방재단이 참여했으며 20일 예정된 전국 동시 민방위 훈련의 진행상황 및 공습대비 주변 대피소 찾는 법, 민방공 경보의 의미가 포함된 리플릿을 시민들께 배부함으로써 진행됐다.

장태식 광안1동 방위협의회 회장은 “을지연습 기간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등 지역 방위 활동을 지원하는 방위협의회 본연의 역할을 할 수 있어 뿌듯했고, 앞으로도 지역 안보태세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나석봉 광안1동 자율방재단 단장은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민방위 훈련임에도 많은 주민들이 그 내용을 알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주민들이 당황하지 않고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홍보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안철수 광안1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엄지마을의 안전을 위해 홍보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방위협의회 및 자율방재단분들께 감사드린다. 광안1동도 안전한 엄지마을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으며, 8월 20일에 실시하는 전국 동시 민방위 훈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답했다.

김신영 부산닷컴 기자 kimsy@busan.com

금정산챌린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