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크루즈 관광객 대상 ‘부산 크루즈 BBB 프로젝트’ 운영

입력 : 2025-09-15 15:24:18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는 지난달 31일 크루즈 기항지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산 크루즈 BBB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동의과학대학교는 부산 RISE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관광 특성화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중 BBB 프로젝트는 Beauty, Beach, Bab을 테마로 한 3가지 관광상품을 개발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보인 ‘Bab 프로젝트’는 그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부산의 전통주와 미식을 주제로 기획돼 8월 31일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를 타고 부산에 입항한 일본·러시아·인도네시아 국적의 크루즈 관광객 12명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체험 프로그램은 부산 금정산성 막걸리 체험장에서 시작됐다. 참가자들은 직접 누룩·밥·물로 막걸리를 빚고 걸러 시음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 육전비빔밥 재료를 활용해 육전을 굽고 야채를 볶아 자신만의 비빔밥을 만들어 맛보았다. 이 밖에도 어묵과 명란을 활용한 부산 특유의 식음료를 시음하며 색다른 미식 체험을 즐겼다.

관광객들은 직접 만든 막걸리를 가져가 가족들과 맛볼 기대에 부풀었으며, 육전비빔밥 레시피를 받아 가는 등 높은 관심과 만족도를 보였다.

동의과학대학교 김경화 RISE사업단장은 “이번 BBB 프로젝트는 짧은 시간 머무는 크루즈 관광객에게 부산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함으로써 ‘다시 찾고 싶은 부산’을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 일정과 프로그램을 보완·개선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BBB 프로젝트의 나머지 프로그램인 K-뷰티 체험과 해변 중심 관광상품은 관광객뿐 아니라 유학생 및 문화·관광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매월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동의과학대학교 RISE사업단은 내년에는 보다 다양한 부산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함으로써 차별화된 관광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부산온나배너
영상제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