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자동차마이스터고,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서 다수 입상 쾌거

입력 : 2025-10-01 12:00:54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부산자동차마이스터고등학교가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 장려상 2개를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대회에서 본교 3학년 홍은준 학생이 자동차차체수리 직종 은메달을 수상하였으며, 졸업생 최지웅은 자동차정비 직종 산업체 부문 은메달을 획득하였다. 또한 2학년 서시완 학생이 자동차정비 직종 동메달, 2학년 이지호·신영민 학생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하며, 재학생 전 학년에 걸쳐 고른 성과를 거두었다.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숙련 기술과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겨루는 국내 최고 권위의 기능인 등용문으로, 이번 입상은 참가 학생 개인의 노력뿐만 아니라 학교 차원의 체계적인 교육 지원과 맞춤형 훈련 환경이 결합한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손재형 교장은 “학생들의 도전과 열정이 빚어낸 성과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자동차 산업을 선도할 전문 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현장 중심 교육과 특화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부산자동차마이스터고가 자동차 분야 기능 교육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다시금 확인시켜 주었으며, 향후 지역과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할 우수 인재 배출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금정산챌린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