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샘고 조민수(1학년), 영남권 사이버 공격 방어 대회 우수상 쾌거

입력 : 2025-10-21 17:19:10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부산 금샘고등학교(교장 오상흔)는 1학년 컴퓨터소프트웨어과 조민수 학생이 최근 '2025 부산 사이버보안 콘터런스'를 맞아 개최된 <제1회 영남권 사이버공격 방어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정보보안 인재 발굴을 목표로 영남권 대학 및 특성화고 학생들이 참가해 모의 해킹, 네트워크 보안, 암호 해독 등 다양한 분야의 실력을 겨루는 행사다.

조민수 학생은 대회에서 뛰어난 문제 해결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여러 보안 문제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1학년이라는 점에서 전문가 수준의 이해도와 실습 능력에서을 보여주어 심사위원들의 주목을 받았다.

현재 조민수 학생은 금샘고 컴퓨터소프트웨어과에서 프로그래밍과 시스템 보안을 배우는 한편, 전기기기 기능반에 참여해 하드웨어 구조와 전력 시스템 등 보다 심화된 기술을 함께 공부하고 있다. 그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함께 이해하는 융합형 기술자가 되고 싶다”며 “앞으로는 사이버보안과 전력시스템을 아우르는 전력반도체 분야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오상흔 교장은 “금샘고는 학생들이 전공의 경계를 넘어 실무 중심 융합기술을 익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은 우리 학생들의 잠재력과 금샘고 교육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금정산챌린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