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대학교(총장 편금식)는 21~22일 양일간 김해금곡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호텔조리제과제빵과 직업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금곡고 학생들이 대학의 실습 환경을 직접 경험하며 전공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김해대학교 호텔조리제과제빵과 실습실에서 진행됐다.
첫날인 21일에는 임종우 교수가 진행한 ‘베이커리 실습’을 통해 제빵 공정과 재료 활용 방법을 배우며 제과제빵 직무의 실제 과정을 체험했다. 이튿날인 22일에는 양성연 교수가 지도한 ‘커피 및 칵테일 실습’이 이어졌다. 학생들은 다양한 원두의 특성과 추출 과정, 음료 제조 기술을 익히는 한편, 기본적인 논알코올 칵테일 레시피를 직접 만들어보며 바리스타와 음료전문가 직업의 매력을 경험했다.
또한 프로그램 마지막에는 김해대학교 캠퍼스 투어가 진행되어 학생들은 전공 실습실과 첨단 교육시설을 둘러보며 대학 교육 환경을 체험했다.
참여 학생들은 “직접 제빵과 커피, 칵테일 실습을 하며 현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진로를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해대학교는 인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직업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전공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