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보건대, ‘2025학년도 제2차 현장실습 슈퍼바이저 간담회’ 개최

입력 : 2025-12-23 14:26:54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현장실습 고도화 위한 간담회

부산보건대학교(총장 정학영)현장실습지원센터는 지난 19일 오후 3시부터 부산 롯데호텔 42층 샤롯데 룸에서 현장실습 고도화를 위한 ‘2025학년도 제2차 현장실습 슈퍼바이저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가나병원을 비롯한 21개 산업체의 현장실습 슈퍼바이저 22명과 대학 책임교수 16명 등 총 38명이 참석해 2025학년도 현장실습 운영 결과와 향후 운영계획에 대한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는 ‘2025학년도 현장실습 운영 결과’ 보고를 통해 △2025학년도 표준 및 자율 현장실습학기제 1학기·하계 운영 결과 △의무 자격증 취득학과 2025학년도 1학기 및 하계 현장실습 운영 결과 △부산테크노파크 주관 2025학년도 산학연계 현장실습 지원 사업계획 보고 △2025학년도 현장실습 연계 프로그램 운영 현황 등을 상세히 안내했다.

부산보건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장(허성은 치위생과 교수)은 “2025학년도에 운영된 현장실습은 산학협력 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양적·질적 성장을 이뤘다”며 “특히 부산테크노파크와 연계한 산학연계 현장실습지원 사업은 지역 산업체와의 협력 모델을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학생들이 현장에서 이론과 실무를 연결하고 직업인으로서의 자질을 키울 수 있도록 현장 슈퍼바이저와 학교가 더욱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행사 마지막에는 실습기관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애로사항과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현장실습생 지도 과정에서의 어려움, 행정적 지원의 필요성, 실습 프로그램 운영상의 개선 방향 등 현장의 생생한 의견이 공유됐으며, 이를 통해 향후 현장실습 운영의 효율성과 실효성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슈퍼바이저 간담회 만족도 조사를 함께 실시해 행사 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와 함께 현장실습 제도의 질적 관리를 위한 개선 요구 사항을 체계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보건대학교는 지역 유일의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으로서 다양한 보건의료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의료기관 및 관련 산업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금정산챌린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