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대, 2025학년도 제20회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

입력 : 2026-02-09 11:14:19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총 448명 졸업

김해대학교(총장 편금식)는 지난 6일 실용관 7층 스카이홀에서 2025학년도 제20회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편금식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 졸업생, 학부모, 지역 인사 등 6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졸업생들의 미래를 축복했다.

올해 학위수여식에서는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유아교육과, AI융합의료과 등 13개 학과에서 총 448명의 졸업생이 학사 및 전문학사 학위를 받았다. 행사에서는 각 학과를 대표한 13명의 학생이 단상에 올라 총장으로부터 직접 학위증서를 수여받으며 졸업생 전체를 대표해 학위 취득의 영예를 안았다.

재학 중 우수한 성적과 모범적인 품행을 보인 학생들에게 성적우수상, 총장상, 법인이사장상, 경상남도지사상, 김해시장상, 국회의원상,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상, IBK기업은행장상 등 다양한 부문의 표창이 수여됐다.

편금식 총장은 축사를 통해 “졸업생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길을 진심으로 응원하며, 시대가 요구하는 성숙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김해대학교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교육의 터전으로서 앞으로도 교수, 직원, 학생이 함께 노력해 김해시의 품격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졸업식은 경상남도지사의 축하 영상 상영과 함께 공식 순서를 마친 뒤 폐식을 진행했으며, 이후 학과별 행사와 기념촬영이 이어졌다. 졸업생들은 학위복을 반납하고 가족·지인들과 함께 졸업의 기쁨을 나누며 새로운 출발을 맞이했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