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2026년 2월 학위수여식’ 개최

입력 : 2026-02-20 14:27:13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개교 80주년을 맞은 부산대학교(총장 최재원)는 20일 오전 교내 경암체육관에서 ‘2026년 2월 학위수여식’ 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3009명과 석사 1387명, 박사 247명 등 총 4643명의 졸업생들이 영광스러운 학위를 취득했다.

학위수여식은 학사 보고, 총장 학위수여식사, 총동문회장 축사, 졸업생 대표 답사, 우수졸업생 표창 및 시상, 학위 수여, 축하 연주 및 축가, 교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최재원 부산대 총장은 학위수여식사를 통해 “졸업생 여러분은 이제 한 시대의 배움을 마치고 또 다른 시대의 문 앞에 섰다”며 “AI 시대는 도전과 불안의 시대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기회가 가장 공정하게 열려 있는 시대이기도 하다. 모든 것은 내 역량에 달린 일”이라고 강조했다.

최재원 총장은 이어 “기술과 함께 세상의 가치를 새롭게 정의하는 세대가 되어 달라”며 “그동안 부산대학교에서의 배움과 성장은 여러분이 각자의 자리에서 새로운 역할에 임할 때, 가장 올바른 길을 선택하고 가장 위대한 꿈을 꿀 수 있는 마음의 힘이 되어줄 것”이라고 격려했다.

또 최재원 총장은 “80년 전 우리 대학이 ‘민족의 천년을 책임지는 대학’이라는 원대한 비전으로 시작한 것처럼, 이제 여러분은 그보다 더 크고 아름다운 마음으로 우리 사회와 국가의 천년을 책임지는 훌륭한 인재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