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남구 대연동 더비치푸르지오써밋 전용면적 59㎡(22층)가 지난 6일 9억 9900만 원에 실거래 등록됐다. 사실상 10억 원에 거래가 된 셈인데, 이는 실거주 목적의 20평형대 신축 단지에서 매매 가격이 처음으로 10억 원에 이른 사례다.
BNK금융그룹이 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사외이사의 과반을 주주가 추천한 인사로 채우기로 했다. BNK금융지주 주식 1주라도 가진 주주라면 누구나 추천이 가능하다. BNK금융지주 이사회는 15일 오전 주주 간담회를 개최하고 주주들이 제안한 지배구조 개선안을 대부분 수용해 시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사외이사 주주 공개 추천제도 공식 도입 △사외이사 과반을 주주 추천 이사로 구성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사외이사 전원으로 구성 △회사 홈페이지에서 사외이사 후보 공개 추천 접수가 시행된다.
15일 해수부에 따르면 임시 청사 본관인 동구 IM 빌딩 리모델링 과정에서 지하 1층에 있던 남근상이 덮개로 가려졌다. 이 남근상은 돌로 만들어졌는데, 높이는 약 1.5m다. 해수부는 지난해 IM 빌딩을 임시 청사로 검토하면서 남근상이 미관상 좋지 않을뿐더러, 정부 청사와 어울리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이후 임대인인 IM 빌딩 측과 협의를 거쳐 리모델링 공사 과정에서 남근상을 덮개로 가리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