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LOSER
[비에스투데이 김두연 인턴기자] 그룹 빅뱅의 'LOSER'가 미국 퓨즈TV가 선정한 '2015 최고의 노래 20'에 꼽혔다.
7일(현지시각) 퓨즈TV가 2015년 최고의 노래 20곡을 선정한 가운데 여기에 빅뱅이 지난 5월 발표한 'LOSER'가 포함됐다.
공개된 리스트에는 빅뱅 외에도 리한나, 켄드릭 라마, 아델, 드레이크 등 세계적인 가수들의 곡들도 언급돼 빅뱅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퓨즈TV는 "올해 빅뱅이 8곡을 발표하며 K팝의 한 획을 그었다"면서 "그 중에서도 5월에 발표된 LOSER는 빅뱅의 힙합 감성과 중독적인 후렴구가 돋보이는 곡"이라고 밝혔다.
이어 "LOSER는 언어에 관계없이 모든 이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노래"라며 극찬했다.
빅뱅은 지난 5월부터 차례로 발표한 ‘MADE SERIES’ 4개의 싱글 모두 아이튠즈 차트 다수의 국가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또 빅뱅은 유튜브에서 발표한 2015년 전세계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순위에서 ‘BANG BANG BANG’과 ‘LOSER’로 1, 2위를 기록하며 글로벌한 관심을 받기도.
빅뱅은 지난 5일과 6일 나고야 돔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내년 1월 오사카 쿄세라 돔에서 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