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NCSI TV홈쇼핑 부문 14년 연속 1위

입력 : 2015-12-09 09:17:45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CJ오쇼핑, NCSI TV홈쇼핑 부문 1위

[비에스투데이 김정덕 객원기자] CJ오쇼핑이 8일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열린 ‘국가고객만족도(NCSI)’ 인증식에서 TV홈쇼핑 부문 1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건 대학과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경쟁력 지표로, 현재현재 미국과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30여개 국가에서 매년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CJ오쇼핑은 이번 조사에서 고객기대수준과 고객인지품질, 고객유지율 등 대부분의 지수가 전년대비 개선된 것으로 조사되었다.
 
CJ오쇼핑은 올해 당일배송 서비스인 '신데렐라 빠른배송’ 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배송 관련 만족도를 크게 개선시켰다.
 
또한 상품기획자(MD)와 상담원 간의 실시간 소통공간인 온라인 커뮤니티 ‘CS광장’을 신설하고 경영진에게 이메일로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전달하는 ‘데일리(Daily) VOC’를 운영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 힘써왔다. 
 
올해 2월과 11월에는 경기도 여주 프라미엄 아울렛에 오프라인 매장 ‘스타일온에어’ 1호점과 2호점을 연달아 문 열며 고객과의 소통을 늘려나가기 위한 노력도 지속해 오고 있다.
 
CJ오쇼핑 김일천 대표이사는 “고객만족은 기업이 성장하기 위한 필수조건”이라며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로 치열해지고 있는 온라인 유통시장에서 고객만족을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CJ오쇼핑 제공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