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포털 멜론은 전설의 록그룹 '비틀즈' 음원 디지털 출시를 기념해 3월 둘째 주까지 다양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또 이날부터 3월 둘째 주까지 음원 발매를 기념한 3단계 프로모션을 동시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한국의 비틀즈 마니아부터 새롭게 비틀즈에 관심을 가진 세대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비틀즈 음악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비틀즈의 음악과 이들이 문화계에 미친 파급력 등을 소개하는 ▲비틀즈 홍보대사가 기고하는 ‘뮤직스토리 시리즈’와 ▲음악감상회 개최 ▲비틀즈 음원 TOP 20 차트 공개 ▲비틀즈 팬심 확인 퀴즈 이벤트 등 4가지 프로그램으로 순차 진행된다.
먼저 22일 공개된 ‘멜론 뮤직스토리-비틀즈 음악연대기편’에서는 전설적인 밴드 비틀즈의 수많은 명곡과 역사적인 행보가 재조명된다. 이후, 비틀즈의 음악,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다양한 주제별로 매주 1회씩, 총 8회에 걸쳐 멜론에 공개된다.
또한 23일에는 ‘비틀즈 앨범 커버 공개’와 ‘음악감상회 초대 이벤트’가 시작된다. ‘음악감상회 초대 이벤트’는 멜론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80명(1인 2매)에게 초대권을 증정한다. 멜론 비틀즈 음악감상회는 3월 초에 열릴 예정이다.
음원 발매 직후에는 비틀즈 디지털 음원만을 위한 ‘실시간 TOP20 순위 차트’가 공개된다. 또한 음원을 감상하고 ‘비틀즈 음원 감상평 이벤트’에 감상평이나 추억을 담은 이야기를 남기는 멜론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비틀즈 굿즈가 증정된다.
마지막으로 비틀즈에 대한 팬심을 확인해볼 수 있는 퀴즈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음악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비틀즈 디지털 음원 정식 발매를 기념하고 멜론에서 비틀즈의 음악을 100%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기존 마니아 팬들은 물론, 비틀즈를 잘 알지 못했던 신세대 청년층 팬들까지 명반이 주는 감동을 경험하고 음악으로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세나 기자 cream53@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