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꿀 토스트', SNS 입소문 타고 인기몰이

입력 : 2016-03-23 11:21:22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지난달 22일 출시된 파리파게뜨의 '꿀 토스트'가 최근 SNS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기는 국민식빵'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꿀 토스트'는 국내산 황금꿀을 넣고 반죽을 빚어 달콤함과 풍미가 가득한 토스트다. 식빵에 버터를 두른 후 구워내야 했던 번거로움도 없앴다.
 
사전 테스트 판매 기간 동안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던 '꿀 토스트'는 출시 되자마자 각종 SNS에서 고객들의 시식 후기와 인증이 이어지며 인기를 입증했다.
 
'꿀 토스트를 맛 본 누리꾼들은 "내 기준으로 세계 3대 발명품은 증기기관, 전구, 꿀토스트…. 이렇게 표현할 정도로 맛있다", "토스트의 혁명! 갈 때마다 품절이라 예약해서 겨우 오늘 득템", "국민 식빵이라는 이름, 검증된 것이었다. 별점을 만개 줘도 부족할 정도… 완전 인생토스트!", "생크림에 찍어먹으면 멈출 수 없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파리바게뜨는 자사의 제빵 기술을 집약해 '꿀 토스트'를 비롯한 프리미엄 식빵을 개발했다. 식빵 이용행태 조사결과를 토대로 맛·풍미·식감 등을 극대화한 제품을 만드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식빵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와 높아진 입맛에 주목하고 '꿀 토스트' 등 프리미엄 식빵 제품을 본격적으로 출시하고 있다"며 "맛과 풍미, 식감 등을 일대 혁신한 제품으로 대한민국 식빵의 기준을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SPC 제공

김상혁 기자 sunny10@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