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러닝게임 '프렌즈런' 5월 오픈…사전예약으로 이용자몰이 '시동'

입력 : 2016-04-12 10:56:27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이노에이지(대표 금정민)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러닝게임 ‘프렌즈런 for Kakao(이하 프렌즈런)’이 출시에 앞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번 사전 등록은 5월 출시 전까지 안드로이드OS 및 iOS 유저라면 누구나 공식 사전 예약 페이지 및 공식 카페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프렌즈런’은 네오(NEO), 어피치(APEACH), 프로도(FRODO) 등 총 8종의 개성 넘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각기 다른 특성과 스킬, 코스튬을 지니고 스테이지를 질주하는 모바일 러닝게임(Running game)이다.
 
특히 단일 캐릭터로 플레이하는 기존 러닝게임들과 달리 ‘파티 시스템’을 통해 총 3종의 카카오 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태그 시스템’을 적용하면 플레이 도중 캐릭터를 교체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한편, 넥스트플로어는 ‘프렌즈런’ 사전 예약을 기념해 지난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얻은 유료 아이템인 ‘라이언’ 캐릭터를 사전 등록 신청자 전원에게 무료로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인형을 선물할 계획이다. 
  
사진=넥스트플로어 제공
 
류세나 기자 cream53@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