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b코리아, 재능기부 '2016 신규 통역자원봉사자' 모집

입력 : 2016-04-29 09:44:07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나눔을 실천하는 언어·문화 NGO bbb코리아(회장 유장희)가 '2016 bbb 신규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자원봉사는 휴대전화 하나로 언제 어디에서나 참여할 수 있는 O2O(Online to Offline)형 재능기부활동으로, 통역봉사를 하게 될 예정이다. 
 
언어 재능 나눔에 뜻이 있는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 언어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아랍어, 폴란드어, 터키어, 스웨덴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몽골어, 힌디어, 말레이시아어 등 19개 언어다.
 
5월 13일까지 bbb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통역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bbb대표번호(1588-5644)로 전화해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24시간 언제는 bbb 자원봉자자의 휴대전화로 연결돼 무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bbb자원봉사 서비스는 전화가 연결되는 곳이면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경우 'bbb 통역' 앱을 사용하면 더욱 빠르게 연결된다.
 
bbb코리아 최미혜 사무국장은 "전 세계 유일의 재능기부 형태의 통역자원봉사"라며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의 수가 매년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통역서비스로 불통을 해결하고 한국의 정을 알리는 뜻 깊은 봉사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bb 자원봉사'는 2002년 처음 시작된 이후 현재 약 4천3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휴대전화를 통해 전 세계 19개 언어 통역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일상생활은 물론 의료기관과 정부주관 국제행사 등 약 50만 건 이상의 의사소통 어려움을 해결하며 '대한민국 소통 해결사'의 역할을 하고 있다.
 
사진=bbb코리아 제공

김상혁 기자 sunny10@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