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대로 레시피"…모디슈머, 식품업계를 삼키다

입력 : 2016-07-15 09:56:26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시중 제품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기는 '모디슈머' 열풍이 불고 있다. 모디슈머란 제조사에서 제시하는 요리 방법을 따르지 않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레시피를 만들어내는 소비자를 말한다.
 
SNS를 통해 공유되고 있는 초간단 모디슈머 레시피 몇가지를 추려 본다.
 
무더운 요즘 아워홈의 '손수 김치말이국수' 냉장면에 볶음 김치와 삶은 계란을 곁들여 시원하게 즐기는 일명 ‘볶음김치말이국수’ 레시피가 소비자들 사이에 화제를 모으고 있다.
 
모디슈머들은 페이스북을 통해 수박 김치말이국수, 닭가슴살 김치말이국수 등 기발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있다.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도 빼놓을 수 없다. 이 제품은  '편의점 레시피의 조상님'이라는 별칭이 붙을 만큼 많은 소비자들에게 회자된 유명 모디슈머 레시피다.
 
오리온의 '오감자' 스낵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오지치즈후라이' 레시피도 인기다. 유명 패밀리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 오지치즈후라이에서 착안한 조리법으로, 스낵을 그릇에 담고 사이사이에 스트링 치즈와 체다 슬라이스 치즈를 얹어 전자레인지에 30초~1분 가량 돌리면 완성된다. 
 
이밖에도 라임과 자몽 그리고 유자 등 달콤한 과일을 톡 쏘는 탄산수에 배합해 마시는 모디슈머도 등장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모디슈머 트렌드에 식품업계 또한 관련 이벤트 또는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실시하는 등 발맞춰 나가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동훈 기자 ldh@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