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자카파 소원 '도깨비 OST', 6개 차트 1위 싹쓸이

입력 : 2017-01-10 10:23:41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어반자카파 소원, 도깨비 OST가 6개 음원차트 1위를 점령했다.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어반자카파 소원이 6개 음원차트 1위를 점령했다.
 
실력파 혼성그룹 어반자카파가 참여한 tvN 금토드라마 '도깨비' OST 소원은 지난 8일 0시 발매됐다. 이후 9일 오전 10시 기준 엠넷,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 등 6개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연인과의 이별 후 그 사실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간절함에 사랑하는 마음조차 부정하고 싶다는 소원을 그려낸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국내 대표 감성 발라드 혼성그룹(R&B그룹)으로 자리하고 있는 어반자카파 소원은 멤버 박용인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이 그룹 특유의 감성을 담아냈다. 담백하면서도 애절한 느낌을 줘 시청자들에게 드라마와 함께 두 배의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어반자카파는 "많은 분들이 도깨비 OST 소원을 사랑해주시는 것 같아 굉장히 기분이 좋다. 저희도 '도깨비' 팬인 만큼 잘 어울리는 노래를 준비해봤다"며 "드라마의 감동을 이끌어갈 '소원'에 더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부탁했다.
 
한편 지난 2009년 ‘커피를 마시고’를 스테디셀러 반열에 올리며 화려하게 데뷔한 이 그룹은 올해로 결성 8년차를 맞는다. 어반자카파는 놀라울 정도로 높은 음역대를 넘나드는 소프트한 보이스의 권순일과 파워풀한 보컬로 걸크러쉬 매력을 발산하는 홍일점 조현아, 그루브한 매력적인 저음의 박용인 등 각기 다른 개성의 세 멤버가 의리로 음악색을 보여주는 혼성 3인조 R&B 싱어송라이터 그룹이다. 지난해 '널 사랑하지 않아' 역시 빅히트했다. 

홍정원 기자 mama@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