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플랫폼 투믹스(대표 김성인)는 자사 플랫폼을 통해 인기 웹툰 '통 시리즈'의 스핀오프작(번외편)인 '통 엣지'를 독점 연재한다고 24일 밝혔다.
'통 엣지'는 남성 독자층으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모은 백승훈-오영석 작가의 '통 시리즈' 스핀오프 타이틀로, 전작에서 조연이었던 하종화와 그의 후계자 류희수를 주연으로 내세웠다. 칼잡이들의 세계와 호쾌한 액션이 그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통 시리즈'는 오영석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부산 주먹의 전설 이정우의 파란만장한 서울 진출기를 그린 웹툰이다. 특유의 액션과 선 굵은 남자들의 의리와 지략, 물고 물리는 사건의 몰입도로 포털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하는 등 연일 화제를 뿌렸던 작품 중 하나다.
투믹스 관계자는 "'통 시리즈'는 연재가 종료된 지 몇 년이나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조회수 상위권을 꾸준히 차지하고 있고, 새로운 시리즈에 대한 독자들의 니즈 또한 많았다"면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통 시리즈'의 스핀오프를 독점 연재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투믹스는 이번 '통 엣지'의 독점 연재를 기념하기 위해 이달 말까지 '통' 1,2부 단행본 증정 등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류세나 기자 cream53@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