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 소식] 사하구, '산업보건의 건강상담'실시

입력 : 2023-01-19 14:27:58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사하구(구청장 이갑준)는 17일 사하구청 4층 업무연찬실에서 현업종사자를 대상으로 건강상담을 실시했다.

사하구는 직업성 질병 발생을 예방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중앙U병원 건강검진센터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한형동 원장을 산업보건의로 위촉하여 사하구 현업업무 종사자의 혈압, 혈당 및 체성분 측정 결과와 건강검진 결과서를 바탕으로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사하구는 앞으로도 관내 종사자에 대한 지속적인 건강검진 관리와 사후관리를 통해 업무 및 기저질환으로 인한 재해를 줄이고 건강한 근무지를 만들 예정이다.




사회복지법인 동일, 사하구 이웃돕기성금 1,000만원 후원


사회복지법인 동일(대표 김종각)은 16일 사하구(구청장 이갑준)에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을 후원했다.

사회복지법인 동일은 2021년부터 매년 설, 추석 명절 사하구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그 금액은 4,000만원에 달한다. 이번 성금은 사하구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김은수 사장은 “앞으로도 지역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지속적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지역복지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하구, 설맞이 전통시장 화재대응 합동점검

사하구(구청장 이갑준)는 18일, 사하소방서와 전통시장 화재예방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소방차 진입이 곤란한 장림시장 쌈지공원 일원에서 의용소방대원 및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발생 시 초동대처로 화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비상소화장치 시연 행사도 진행했다.

이갑준 구청장은 “명절을 앞두고 시장을 찾는 주민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전통시장에서 불이 났을 때 소방관이 도착하기 전까지 골든타임에 초동대처를 잘 할 수 있도록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훈 부산닷컴 기자 pjh0450@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