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 텃밭 분양권·숙박시설 할인권 고향 부산에 기부하고 받아 가세요

입력 : 2024-12-18 18:21:54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온천 이용권·기장미역 등 6종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확대

부산시가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공영 텃밭 분양권을 추가했다. 부산 기장군 철마면 웅천리 동부산 공영 텃밭. 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공영 텃밭 분양권을 추가했다. 부산 기장군 철마면 웅천리 동부산 공영 텃밭. 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내년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공영 텃밭 분양권, 부산커피 등 6종을 추가했다. 부산시에 일정 금액 이상 기부하면 받을 수 있는 답례품으로 물품이 아닌 분양권이나 숙박 할인권이 답례품으로 선정된 점이 눈길을 끈다.

부산시는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24개 품목, 33개 공급업체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내년 답례품 중 신규로 선정된 품목은 총 6개다. 부산시가 제공하는 공영 텃밭 분양권, 금련산청소년수련원 통나무집 숙박시설 할인권, 농심 허심청 온천이용권, 국제식품 소고기, 해뜨는 기장의 기장미역·다시마·멸치, 모모스커피의 커피, 궁중해물탕조씨집 해물탕, 진삼의 홍삼이다.

이 중 공영 텃밭 분양권과 금련산청소년수련원 통나무집 숙박시설 할인권은 20만 원 이상 부산에 기부하면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다. 공영 텃밭 분양권은 선착순이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시 농축산유통과에서 운영하는 공영 텃밭 331구좌 중 30구좌 선착순이다. 부산 기장군 철마면 공영 텃밭 10구좌, 강서구 신호동 공영 텃밭 20구좌가 대상이다. 내년 1월 중 고향사랑기부제 포털 ‘고향사랑이(e)음’에서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금련산청소년수련원 통나무집 숙박시설 할인권은 황령산 중턱에 있는 수련원 숙박시설인 통나무집을 이용할 때 할인받을 수 있어 기대가 높다. 수련원에서 광안리해수욕장, 광안대교, 해운대 바다까지 볼 수 있어 특색 있는 답례품으로 역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기존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었던 고등어, 명란, 어묵, 전통주, 관광 기념품, 화장품, 영화관람권, 시티투어 이용권 등에 더해 부산을 떠올릴 수 있는 답례품이 다양해진 것이다.

시는 지난 11일 부산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고 답례품 항목을 최종 결정했다.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에 응한 업체 중 고향사랑기부제 이해도, 답례품 구성·가격 적정성, 사업체 운영 역량, 지역경제 기여도 같은 기준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조영미 기자 mia3@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