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시원한 여름… 부산 동구청 광장 어린이 물놀이장 7월 26일 개장

입력 : 2025-07-11 16:06:00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부산 동구(구청장 김진홍)는 관내 초등학교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9일까지 15일간 동구청 광장 내 야외 어린이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동구청 광장 야외 물놀이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매시간 45분 운영 후 15분간 휴식시간을 갖고,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시설 점검을 위해 잠시 운영을 중단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사전 예약 없이 오전, 오후 각 100명까지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다.

이용대상은 4세 이상 유아 및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로 제한되며 유아는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하고 구명조끼도 착용해야 한다.

동구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물놀이장을 유아용과 초등학생 전용 풀장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안전관리자를 상주시켜 아이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초등학생 전용 풀장에는 에어슬라이드를 설치해 보다 역동적인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친환경 버블(거품)놀이도 제공하여 물놀이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불볕더위에 어린이들이 가까운 도심에서도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물놀이장을 마련했다”며 “쾌적하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수질 및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

부산온나배너
영상제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