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 사직2동, ‘저소득 가정 교육 지원’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5-07-21 16:03:26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여름방학, 놀면 뭐하니? 지금부터 열공!’

부산 동래구 사직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선희)는 지난 18일 사직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조옥자), 아이비츠 서림(대표 강귀숙), 한우리독서토론논술(대표 정정희), 맥도날드 사직점(대표 정영주)과 ‘여름방학, 놀면 뭐하니? 지금부터 열공!’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놀면 뭐하니? 지금부터 열공!’사업은 우리 동래(東萊) 천사사업비로 저소득 가정 학생들의 교육 불균형 해소를 위해 초등학생에게는 독서토론논술을, 중학생에게는 영어특강 수강권을 무료로 지원하고 식사 공백 예방을 위해 햄버거 세트 및 치킨·피자를 간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직2동 행정복지센터는 사업홍보, 대상자 발굴 등 사업 추진 △사직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상자 선정을 위한 심의, ‘피자·치킨 Day’운영 △아이비츠 서림에서는 중학생 대상 영어특강 진행, 교육비 일부 및 교재 지원 △한우리 독서토론논술에서는 초등 고학년 대상 독서토론특강 진행, 교육비 일부 및 교재 지원 △맥도날드 사직점에서는 여름방학 특강 참여학생을 대상으로 주 1회 햄버거 세트 지원(총 64세트)을 약속했다.

강귀숙 아이비츠 서림학원 대표는“ ‘우리 동래(東萊) 슈퍼히어로’ 무료 수강 지원사업에도 참여하며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다”며 “여름방학 특강으로 더 많은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김선희 사직2동장은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한 뜻깊은 사업에 함께해 주신 모든 관계기관에 감사드린다”며 “동에서도 민·관이 협력해 저소득 가정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금정산챌린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