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구, 2025년 ECO수영 환경사랑 워크북 제작·배부

입력 : 2025-08-01 16:40:45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2025년 환경사랑 워크북 표지. 2025년 환경사랑 워크북 표지.

부산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7월 한 달 동안 관내 초등학교 및 평생교육 방학특강, 희망교육 청소년 동아리 등 초등학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ECO수영 환경사랑 워크북’을 배부했다고 밝혔다.

ECO수영 환경사랑 워크북은 2021년 처음 제작·배부된 후로 매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수영구의 환경 교육 중 하나로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활용도 높은 교재를 제작, 관내 초등학교에 배부하여 교육 자료로 활용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특히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참여한 수영구 자체 제작 환경 교육 자료를 배부한다는 점이 특징이며, 학생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알고 환경사랑 실천 의지를 향상시키는데 기여했다는 호평을 얻은 바 있다.

2024년 환경사랑 노트 활동 사진(민락초). 2024년 환경사랑 노트 활동 사진(민락초).

달라진 점은 올해는 전면 개정판으로 작년에 타일러 라쉬의 지구를 지키는 20가지 제안으로 구성되어 있었다면, 올해는 KBS부산 ‘환경을 푸는 언박싱’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총 40편의 방송 중 18편을 선정하여 구성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주제 및 활동자료의 분류체계표 제공, 교재 활용 안내서(매뉴얼), 수영구 개청 30주년 기념 자료 등 신규 자료를 수록했고 주제별 유튜브 영상 재생 항목마다 큐알코드를 삽입, 접근성을 개선하여 미세플라스틱 줄이기, 폭우 피해 줄이기, 의류폐기물 줄이기 등 지구를 지키는 18가지 실천 내용으로 구성하여 환경워크북을 제작했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ECO수영 환경사랑 워크북이 학생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알고 환경보호를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수영구만의 다양한 환경 교육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수영구 개청 30주년 기념 자료 수록. 수영구 개청 30주년 기념 자료 수록.

김신영 부산닷컴 기자 kimsy@busan.com

부산온나배너
영상제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