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스투데이 박홍규 기자]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영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개봉을 앞두고 스타워즈 한정판 박스로 주문상품을 배송해주는 ‘스타워즈 스마트배송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2월 한달 동안 스마트배송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택배박스는 총 8가지 디자인 가운데 랜덤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번 이벤트를 위해 약 40만개의 택배상자를 준비했으며, 랩핑 택배박스와 함께 깜짝 선물도 함께 배송한다.
우선 G마켓 스마트배송을 통해 주문한 선착순 15만명의 고객에게 ‘한정판 붕어싸만코’를 제공하며, 스타워즈와 관련한 랜덤 선물도 700명에게 증정한다.
또 스타워즈 택배박스 인증샷을 찍고 미션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총 7명에게 스마일캐시 100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함께 시사회 초청 및 단독 구성 제품 판매 등 다양한 연계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G마켓은 옥션과 함께 스타워즈 개봉일(17일)에 맞춰 서울, 인천, 광주, 부산, 대전, 대구 등 전국 6개 도시에서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시사회를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 양 사이트에서 9일, 10일 이틀간 응모 할 수 있다. G마켓은 시사회 응모권을 100원에 살 수 있는 이벤트딜을 진행한다. 옥션의 경우 VIP 회원을 대상으로 총 2천명에게 시사회 티켓(1인 2매)을 증정한다.
G마켓 스타워즈 단독 구성 제품도 특가에 판매한다. 오는 20일까지 약 5만원 상당으로 구성된 ‘스타워즈 스토리북 한정판 박스’를 1만9천800원에 판매한다. ‘반다이 밀레니엄 팰콘 프라모델’은 10% 할인 가격인 5만8500원에 판매하고, 선착순 200명 고객에게는 '스타워즈: 깨어난포스' 영화 예매권도 증정한다. ‘배스킨라빈스 다스베이더 파인트컵’(5000원)도 39% 할인된 가격으로 선착순 5000명까지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도쿄 디즈니랜드 스타워즈관을 체험하라는 취지에서 2인 여행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G마켓 마케팅실 강선화 실장은 “전세계인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스타워즈 개봉을 앞두고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프로젝트를 마련했다”며 “특별한 택배박스 외에도 시사회, 단독 상품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옥션 제공]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