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아이드소울, 5년만에 정규앨범 발표
[비에스투데이 김정덕 객원기자] 브라운아이드소울이 정규 4집 앨범 'Soul Cooke'을 발표,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8일 0시에 발매된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앨범 ‘소울 쿠키(Soul Cooke)’의 더블 타이틀 곡인 ‘밤의 멜로디’는 8일 오전 6시를 기준으로 멜론 엠넷 벅스등 국내 8개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정규 3집 이후 5년만에 발표한 이번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이번 앨범은 '소울을 요리하다'라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밤의 멜로디'와 'Home' 두 곡이다. '밤의 멜로디'는 한글 가사로 필리 소울을 완성해 내며 음악적 성과를 이루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Home'에서는 브라운아이드소울 특유의 폭발적 감성을 쏟아냈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음악을 요리한다는 콘셉트로 시대별 흑인 음악들을 한 앨범에 담았다.1970년대부터 2000년대에 이르기까지의 시대를 대표하는 흑인 음악 스타일들을 녹여 완성도 있는 곡들로 표현했다.
기존에 발표했던 곡들은 믹스와 마스터링을 다시 진행해서 좀 더 풍성하고 완성도 높은 결과물로 앨범에 수록했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오는 12일 광주를 시작으로 대구, 일산, 부산, 인천, 서울에서 전국 투어 콘서트 'Soul 4 Real'을 개최한다.
사진=산타뮤직 제공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